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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대순진리회에서 방면별로 수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dmin | 2010-05-04 오전 5:16:03 | 답변2 | 조회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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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대순진리회에서 방면별로 수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에 대한 답변

sjs1010111 | 2010-12-25 오후 12:49:52

  ㅡ대순지침 ㅡ  

 

 종통(宗統)을 바르게 이해하라.

(라)  본 도의 연원(淵源)은 상제님의 계시(봉서)를 받으셔서 종통을 세우신 도주님으로부터 이어내려 왔다.  (도헌 제12조)<82.6.28>

(마)  이 연원은 바꿀 수도 고칠 수도 없으므로 연운과 혼돈해서는 아니된다. <82.6.28>

 

 

 연운을 바로하여 체계 확립을 기하라.

 

(가)  연원을 따라 입도 후 선도자(先導者)와 연운(緣運)의 상종(相從) 관계가 성립된다. (도헌 제13조) <82.6.28>

(나)  전도인(傳道人)의 은의를 영수불망(永受不忘)하여야 한다. (도헌 제14조) <82.6.28>

 

============================================================================================================== 

 

 

 우리 수도에서 특이할 사항은 세속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수도를 한다는 것.

그것을 중찰인사 수도라 하기도 하지요.

자기 혼자서 잘 닦고 하는 그런 수도가 아니라 어울려서 화합하고 상생하는 그런 수도가 됩니다.

포덕을 하면 자연스레 선각.후각이라는 관계를 형성하죠. 그것을 연운이라 합니다.   

연운자라 함은 상제님과의 연원을 근본으로 하고 우리의 도(道)를 위해 선각 후각이라는 상 하 연결관계를 맺음을 말합니다.

도세확장을 위한 포덕을 하면 사람이 많아지는데, 그에 따라 연운의 줄기가 갈려서 많아지는데, 

그 연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각 연운줄의 책무를 맡은 직책을 내게 되며, 

완전한 조직체가 형성되면 방면도 나오게 됩니다.

조직체와 질서가 자연스레 형성되게 되는거죠.

그 안에는 수도를 위한 각기 맡은바 책무와 직책 그 외 수도를 하기 위한 기본적인 가르침과

기도를 하기 위한 장소, 모이는 장소와 자료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한 방면에서 사람이 많아져 또 다른 방면이 나게 되는 것도 위와 같은 순서를 거치게 됩니다.    

 

 

사람들이 보기에 방면별로 수도를 하는 것 처럼 보이게 된 것은

우리의 연운관계의 수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심 될 것 같습니다.   

방면이 나고 회관도 만들어지고 하다보면, 

각 방면들이 따로 따로 수도하는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연운줄을 따라 올라가면 

모두 연원을 근본으로 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결국에 다 같은 상제님의 일을하는 수도인이라는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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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대순진리회에서 방면별로 수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에 대한 답변

kangduk1 | 2010-12-14 오후 12:51:01

대순진리회가 방면별로 수도하는 것은

도주님께서 상제님의 유훈에 따라 만드신 대순진리의 핵심법방입니다.

 

대순진리회의 선후각 연운체계 법방은 

인간을 군사부 일체로 만들어 신명계를 관장할 후천의 일군을 만들기 위한

핵심 공부 법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 군사부가 될 수 없다면 향후 신명을 관장할 인간이 사라지므로

충효열이 없어지는 것이 천하가 진멸할 무도병의 근원이 됩니다.   

이 군사부 일체 공부는 과거 복희씨 신농씨 같은 신성도

() 공부는 빠진 군사(君師)공부만 하였습니다

 

대순진리회의 충효열과 유교의 충효열의 차이를 아는 것이

대순진리회를 이해하는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으므로 상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충효열은 유교의 특허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제님께서 무도병을 말씀하시며 충효열을 말씀하셨을 때

모두들 의아해 했습니다.

유교를 부유(腐儒)라 하시고

대순진리회는 유불선과 하등의 상관이 없다고 요람에서 말씀하셨고

국망어충 가망어효 신망어열를 말씀하셨는데

 

화천하시며 남기신 글에 충효열을 말씀 하시고

충효열이 없으면 심지어 무도병이라 하시고

또 수칙에 삼강오륜이 도덕의 근원이라고 하니 매우 의아할 따름이었습니다.

 

상제님이 말씀하신 충효열은 무엇일까요

대순진리의 충효열은 군사부일체와 연관지어 볼 수 있겠습니다.

 

대순진리의 도통군자는 향후 5.10토방 자리에서 군사부가 되어

상제님을 대신하여 천지신명을 운행할 사람들입니다.

 

천자를 도모하는자는 다 죽을 것이라 혔지만

인간이 인간의 도리를 다하는 것은 군사부가 되는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공사340.상제께서 어떤 공사를 행하셨을 때

訴願人道 願君不君 願父不父願師不師

(군사부가 되어 인간의 도리를 원하는 바입니다만

군사부가 될 수 없습니다.)

有君無臣其君何立   有父無子其父何立

(임금이 있으나 임금자격이 안되 따르는 신하가 없으니 임금이 못되고

아버지가 있으나 아비자격이 안되 따르는 자식이 없으니 아비가 못되고

有師無學其師何立   大大細細天地鬼神垂察

(스승이 있으나 스승자격이 안되 따르는 제자가 없으니 스승이 못되니

천지 귀신은 인간이 군사부가 될 수 있도록 크고 작은 모든 것을 살핀다)

 

의 글을 쓰시고 이것을 천지 귀신주문(天地鬼神呪文)이라 일컬으셨도다.

 

후천에 신인합일이 되어야 할 신명은 인간이 군사부가 죌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절대 절명의 과제이므로 크고작은 모든 것을 살핍니다.

모든 일이 귀신이 살피지 않고 되는 일이 없지만

인간이 군사부가 되는 것은 상제님과 신명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기에

   특별히 천지귀신주문이라 하신 것입니다.

 

대순진리회가 방면별로 수도하며 선후각과 함께 수도하는

연운체계법방은 인간의 가장 큰 공부이며

이것이 대순진리회의 가장 큰 진리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유교의 군사부는 일종의 연습이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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